본문 바로가기
맛집 Review

동대문 용두동 쭈꾸미 호남식당 나정순 할매 쭈꾸미 별관 다녀옴(꿀팁)

by 쀼자 2022. 7. 1.
반응형

동대문 용두동 쭈꾸미 호남식당 나정순 할매 쭈꾸미 별관 다녀옴(꿀팁)

여기가 진짜 쭈꾸미 맛있다고 소문나서 드디어 먹으러 왔다. 매번 줄이 너무 길고 타이밍이 안 맞아서 못 먹고 포기했던 곳인데, 이번에는 조금 늦게 갔고 미리 자리를 잡아뒀기에 점심에 먹을 수 있었다. 빨간색 건물이 멀리서도 눈에 확 띈다.

이곳의 꿀팁은 우유와 마요네즈 이다. 미리 사가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 우유= 속 보호, 매운맛 중화

- 마요네즈 = 주먹밥에 뿌려먹기,찍어먹기, 쭈꾸미 찍어먹기

 

나정순 할매 쭈꾸미 1인분에 15000원 좀 비싼 거 아닌가? 350g 이긴 한데.. 이거 조리하면 양이 줄어들긴 할 거다.

1인 1 주문을 요구하고 있어 인원수에 맞게 세팅을 해야 한다. 만약 아이랑 간다면 어떨게 될런지... 

술 가격은 무지막지하게 올리지 않은 것 같다. 요즘 5천 원짜리 소주, 맥주를 많이 볼 수 있다.

 

와 진짜.. 양이 많다. 3명이서 갔는데 철판에 꽉 차고도 남는다. 이게 다가 아니다. 아직 그릇에도 남아있는 쭈꾸미가 있다.

 

 

익을수록 쭈꾸미가 탱탱해지면서 물이 나오기 시작한다. 

조금만 더 졸여서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잘 익은 쭈꾸미를 마요네즈 천사채랑 같이 깻잎에 싸서 먹으면 매운맛도 줄어들고 엄청 맛있다.

양념은 기본적으로 매콤하기 때문에 매운 것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옆 테이블을 보니 우유 500ml짜리를 사 와서 드시는 분들도 있다.

 

 

주먹밥도 먹었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 ㅎㅎ 주먹밥에다가 마요네즈를 찍어먹으면 더 맛있다는 꿀팁이 있다.

마요네즈를 가지고 오신 손님도 있다. 

아오 배는 터지는데 볶음밥 못 참지.. 마지막에 진득한 소스랑 비벼서 눌게 해서 먹으면 또 너무 맛있다.

술이 술술 들어갈지도 모른다.

 

 

 

 

이상 내돈내산 찐 후기였습니다 ^^

호남식당 나정순 할매 쭈꾸미 위치는 용두동 사거리 코너에 있다.

아 주차는 근처에 서울시 동부병원 지하주차장이 있는데 유료다. 그런데 비싸지 않으니 그곳을 이용하면 편하다.

 

 

 

 

반응형

댓글